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세화5일장 방문기

728x90
반응형

제주도에 친구좀 볼겸 잠시왔는데 오늘이 마침 세화 5일장이 열리는 날이라서 함께 다녀왔네요~

 

세화 5일 시장은 세화 중심가 사거리에서 인접해있어서 교통도 편리하고 제주의 전통적인 재래시장이라고 하네요.

 

장 서는 날은 매월 5,10,15,20,25,30이며 17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청과물/수산물/약초/곡물 외 여러 가지를 팔고 있으며 식당들도 함께 있습니다.

 

위치는 제주도 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맟이해안로 1412입니다.

 

 

세화 5일 장입 입구니다. 지붕식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해 보였네요!

 

시장 화장실도 입구 옆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입구 앞에 들어서니 보이는 것은 핫도그 및 각종 분식류와 호미 낫이 보이더라고요. 전통시장 느낌이 확 나네요.

 

저는 시장에서는 국밥밖에 생각이 안 나서  패스합니다.

 

 

 

각종 수산물들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물건도 확실히 장날이라서 그런지 신선해 보였습니다.

 

삼치, 고등어, 갈치, 복어, 도미 등 크기도 크고 좋았습니다.

 

대부분 갈치를 많이 사가시는 거 같았네요.

 

 

시장 안에는 옷들만 파는 곳도 있고 신선한 과일들도 눈에 보이더라고요 더 많은 과일이 있지만 사진 촬영은 패스~

 

대부분 택배까지 보내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여러 가지 모종들도 판매합니다. 양파는 모종만 몇 가지가 있더라고요.

 

 

전 목적이 점심 먹을 겸 시장국밥집이었습니다.ㅋㅋ

 

시장 안에 식당이 또 있지만 자매 식당이 사람이 제일 많아서 웨이팅도 하더라고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맛도 좋았습니다. 든든하게 한 끼 하고 왔습니다.

 

재래시장 국밥 목적 달성했습니다. 

 

자매식당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잘 찍지 못했네요.

 

솔직히 제주도 여행을 오신 분들 중에 날짜가 맞아서 잠시 방문 정도는 좋지만 굳이 와야겠다는 아닌 거 같네요.

 

근처에 해변도 있어서 좋지만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시장 정도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세화 5일장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갑작스럽게 제주도에 오게 되어서 포스팅 한번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제주도 날씨 정말 좋네요 가끔 바람이 좀 불지만요.

 

10월 대비 렌트 카비는 많이 올랐으니 참고하세요.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 군 스토리 84-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여행 코스 서귀포위주  (2) 2020.11.17